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지로 보육료 전환(PC/어플 이용 방법)

by 하브로 2020. 5. 22.
반응형

복지로 보육료 전환(PC/어플 이용 방법)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복지로 사이트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텐데요. 복지로란 다양한 복지제도 정보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간편히 검색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복지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영유아와 관련된 부분을 설명해 드릴게요.


[복지로 보육료 전환 목차]

  1. 복지로 보육료 전환 방법
  2. 복지로 PC에서 신청하기
  3. 복지로 어플로 신청하기

1. 복지로 보육료 전환 방법

정부에서는 아동에 대한 부모의 양육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에게 복지수당을 지급해요. 만 5세(만 86개월) 미만 아동을 보육하고 있는 가정에 지급되며 나이에 따라 지급액은 달라집니다. 12개월 미만 월 20만 원, 24개월 미만 월 15만 원, 36개월 미만~(최대) 86개월 미만 월 10만 원이 지급됩니다. 

만약 만 0세~5세 아동을 보육기관에 맡기면 양육비가 지급되지 않고 ‘보육료’가 지원이 됩니다. 보육료를 전환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로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린이집 입소 아동은 보육료 신청/유치원 입학 아동은 유아학비 신청


2. 복지로 PC에서 신청하기

1) 복지로 사이트 접속  > 온라인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

회원가입 필요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2) 보육료(어린이집) 클릭

주의사항은 천천히 읽어보신 후 하단의 신청하기를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나옵니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신청인 정보 입력


신청인 정보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는데 저는 이미 신청을 한 후에 캡처를 뜬 거라 자동으로 뜨네요. 

5) 가족구성원 추가

가족구성원을 추가하여 어린이집/유치원에 입소할 자녀의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서비스선택에서 아이가 다니게 될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저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신청하기 누르면 끝!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요즘은 PC 홈페이지보다 핸드폰으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플로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3. 복지로 어플로 신청하기

1) 복지로 어플 다운 > 실행 > 온라인신청-복지서비스신청 > 보육료와 동의함 클릭


2) 공인인증서 로그인 > 주의사항 확인 > 신청정보 입력 및 가족구성원 추가 > 자녀 서비스 내용 선택



이상으로 복지로 보육료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린이집 등 기관에 다니다가 보내지 않을 때에는 다시 양육수당으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보육료 변경한 것처럼 양육수당도 PC나 어플로 가능하니 천천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